본문 바로가기
  

꼰대적 방문자에게 고함

by Vanodif 2019. 2. 28.



제프 쿤스②에 대해 '청소년유해게시물'로 신고가 들어갔다 한다. 신고를 받은 티스토리 측으로서는 그 게시물을 블라인드 처리할 수밖에 없었고. 청소년유해게시물이라니. 제프 쿤스 홈피에서 데려온 사진이었고, 심지어 심한 것은 올리지도 않았는데다, 그 작품을 올리는 이유를 일일이 설명했을 뿐 아니라, 그럴 필요 없었던 경고문구까지 일부러 실었는데도 말이다. 예술을 감상할 마음이 없는 자들이 이 공간에 발을 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불쾌하다. 청소년유해게시물이라니. 내 포스트가??? 내가 '미성년자는 건너 뛰세요'라 친절히 적어 두니 정말 그런 수준이라 생각했는가? 


하여 안소현 님의 것을 제외한 모든 미술 포스트를 감춘다. 다시 공개할지 말지, 아니, 미술 포스트를 이곳에 계속 올릴지 다른 곳에 올릴지는 좀 더 고민할 사항.


이 공간은 알아서 거를 것 거르고 올리는 곳이다. 청소년유해게시물에 대한 나 자신의 염려가 적은 편이 아니며. 아무리 예술이라 해도 너무하다 싶은 건 알아서 올리지 않는다는 자부심이 있다. 하여 그 정도를 수용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면 두 번 다시 이 공간을 더럽히지 말기 바란다. 심히 불쾌하니. 건강한 보수가 아닌 찌질한 꼰대는 사회적 악이다. 예술을 가능케 하는 핵심조건인 '자유'에 있어서는 치명적 해악이고. 왜, 이 공간의 <구자승 화백> 포스트는 안 보았는가? 사물의 아름다운 정화를 통한 정신적 승화를 표현하신 구자승 화백의 누드가 있는데? 그 뿐인가. 작년, 제프 쿤스를 제치고 현존작가 최고가를 기록한 데이빗 호크니의 남성 누드도 있다. 어디 그것도 신고해 보시지. 그렇게 된다면 이 공간을 닫아 버릴 테니. 그따위 꼰대적 자세로 무슨 예술을 감상한단 말인가! 


꺼지세요.